카이스트

서비스 이용약관

  • 제 1장 총칙
  •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 4장 서비스 이용
  • 제 5장 손해배상 등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KAIST Single Sign On (이하 SSO이라 한다) 서비스 이용 약관은 (이하 "본 약관"이라 한다)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KAIST(이하 "우리 대학"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SSO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그 이용조건 및 절차와 우리 대학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일부 화면 또는 기타 방법 등에 의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그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우리 대학은 서비스의 운영상 중요한 사유가 있을 경우 본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은 제2조 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윤리강령,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 법령, 우리 대학이 별도로 정한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우리 대학의 교직원 또는 학생으로서 내부구성원 자격을 관련 부서를 통해 적법하게 취득하고 우리 대학과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 우리 대학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우리 대학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신청하는 자가 선정하고 우리 대학이 부여하는 특정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③ "Password"라 함은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통신상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한 특정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연계사이트” 란 SSO를 이용하여 로그인 할 수 있는 우리 대학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⑤ “SSO"이란 “우리대학의 주요 서비스에 대한 연계사이트 통합 로그인(Single Sign On)과 관련된 서비스를 단일접점(https://sso.kaist.ac.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내용)


우리 대학은 회원에게 우리 대학이 자체 개발하는 서비스, 타 업체와 협력 개발한 서비스, 타 업체가 개발한 서비스 및 기타 우리 대학에서 별도로 정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단, 우리 대학의 사정상 각 서비스 별로 제공일정 및 제공방법을 변경하거나 지연제공 또는 그 제공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사용신청에 대하여, 우리 대학이 요구하는 방법에 의해 본인확인이 완료된 이용자를 우리 대학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우리 대학은 다음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기타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우리 대학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신청상의 이용자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 명의를 사용하여 사용신청 한 경우


3. 사용신청 시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사용신청 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사용신청 한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7. 우리 대학의 내부 사용자가 아닌 경우


8. 기타 우리 대학의 이용승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 또는 우리 대학이 별도로 정한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하고, 회원의 변경 누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9조 (우리 대학의 의무)


① 우리 대학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약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우리 대학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배포·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적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등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 2항의 범위 내에서, 우리 대학은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우리 대학은 회원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⑤ 우리 대학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고객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거나 자신의 ID (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우리 대학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동영상,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 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 유발행위 및 정보 등의 위조·변조·파괴,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소비자보호단체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10.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 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 행위


11.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우리 대학이 전송하는 자료를 적기에 수신하기 위하여 수시로 메일을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우리 대학은 회원이 전자메일을 수시 열람하지 아니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셔야 합니다.


⑤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우리 대학이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우리 대학이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사항을 준수 하여야 하며, 기타 우리 대학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⑦ 회원은 우리 대학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영업 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우리 대학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과 관련하여 우리 대학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⑧ 회원은 우리 대학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1조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ID(고유번호)가 타인에 의해 무단 이용되는 경우 회원은 반드시 우리 대학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원의 ID(고유번호)는 우리 대학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SSO 운영은 우리 대학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우리 대학이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우리 대학의 정기 점검 및 기타 SSO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만한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SSO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우리 대학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제 13조(서비스 이용요금) 우리 대학이 제공하는 SSO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4조 (SSO 이용 책임)


회원은 SSO를 이용하여 상품 및 용역을 판매하는 등의 일체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수사처벌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우리 대학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우리 대학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장비의 점검 및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우리 대학이 서비스하는 사항에 대하여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우리 대학의 사업목적의 변경으로 인한 SSO 폐쇄의 결정, 기타 SSO 제공을 계속하기가 부적절하거나 현저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우리 대학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접속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손해배상 등


제 16조 (손해배상)


① 우리 대학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제12조를 위반하여 수행한 영업활동의 결과로 발생하는 손실 및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 등 일체의 결과에 대해서는 우리 대학은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또한, 제12조를 위반하여 수행하는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우리 대학에 손해를 발생시킨 회원은 우리 대학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7조 (면책사항)


① 우리 대학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우리 대학은 이용자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우리 대학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우리 대학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우리 대학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우리 대학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규정은 2015년 8월 1일부터 시행하고, 본 규정이 제정되기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된다.